8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총 8% 적립
지류 상품권 및 배꼽페이 할인율 5% 적용
향후 국비 지원액에 따라 할인율 조정할 계획

카드형 양구사랑상품권 '배꼽페이'
카드형 양구사랑상품권 '배꼽페이'

양구군은 카드형 상품권인 배꼽페이 이용 활성화와 물가 안정을 위해 배꼽페이 추가 적립을 지원하기로 했다.

양구군은 올해부터 양구사랑상품권 할인 방식과 할인율을 변경해 운영하는데, 배꼽페이는 기존의 선 할인(10%) 방식에서 상품권 사용 금액의 5%가 배꼽페이로 적립되는 방식인 캐시백 형태로 변경 운영된다.

이와 함께 양구군은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을 증대 및 물가 안정을 위해 8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착한가격업소와 전통시장에서 배꼽페이로 결제할 경우 추가로 3%를 적립해 총 8%의 적립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구사랑상품권 할인제도 변경은 행정안전부의 '2023년도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지원사업 지침'에 따른 것으로 상품권 부정 유통 방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극대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구사랑상품권(지류)은 할인율만 5%로 변경 적용되고, 선 할인 방식은 기존과 같다.

양구군은 향후 국비 지원액에 따라 발행 규모와 할인율 등을 조정할 계획이며, 지역 축제와 명절 등 특정 기간과 연계해 추가 할인을 진행하면서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침이다.

신대범 경제건설국장은 “양구사랑상품권은 소비 주체인 주민들에게는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주면서 지역의 소비로 이어지도록 해주고, 이에 따라 지역 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이 증대되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아주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라며 “올해도 양구사랑상품권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구사랑상품권 지류 상품권은 농협은행 양구군지부, 양구농업협동조합, 양구산림조합, 양구새마을금고, 양구신용협동조합, 춘천철원화천양구축산농협 양구지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배꼽페이는 ‘지역상품권 chak’ 앱에서 충전 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