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참여를 이끌고 일상 속 걷기 생활화 기대

강릉시는 2024년 갑진년을 맞이하여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걷기 생활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4 강릉여지도 100만보 대장정 챌린지’를 운영한다.

걷기 생활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 프로그램은 강릉시민의 일상 속 건강생활실천 참여를 독려하고 신체활동을 향상시켜 건강한 강릉 만들기에 앞장서고자 추진되었다.

이번 100만보 걷기 챌린지는 1월 1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100만보를 달성한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약 3만 원 상당의 걷기용품 꾸러미가 지급될 예정이다.

해당 챌린지는 강릉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걷기 어플(워크온) 설치 후, ‘강릉여지도’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참여할 수 있다.

워크온은 걷기를 비롯한 신체활동을 장려하여 생활습관을 변화시키고 비만, 우울증, 고혈압 등 시민들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걷기 습관 형성 플랫폼이다.

강릉시는 걷기 실천에 대한 시민참여를 이끌고 일상 속 걷기 생활화를 위해 걷기 커뮤니티 ‘강릉여지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 기준 10,361명이 가입하여 활동 중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100만보 대장정 챌린지를 통해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다짐을 실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2024년에도 다양한 걷기 사업을 추진하여 강릉시민의 건강수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