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진 교수(좌)가 4-H회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감사패를 수상하고 있다.
이성진 교수(좌)가 4-H회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감사패를 수상하고 있다.

강원대학교 동물생명과학대학 동물응용과학과 이성진 교수가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으로부터 ‘강원특별자치도지사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성진 교수는 2020년 춘천캠퍼스에 「강원대학교 4-H회」를 창설했으며, 현재 회원 수 130여명으로 전국 26개 단위대학4-H회 중 규모가 3위에 달하는 동아리로 성장시키는 등 대학 4-H회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이번 감사패 수여의 영예를 안았다.

이성진 교수는 “학생들이 지(智)·덕(德)·노(勞)·체(體)의 실천과 봉사를 수행하며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대학교 4-H회(춘천)는 지난해 ▲'강원특별자치도학생4-H경진대회' 최우수상 ▲'한국4-H중앙경진대회' 쇼츠부문 ‘최우수상’ ▲'전국학생4-H과제발표대회' 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미니설명 : ‘4-H’란 ▲명석한 머리(Head, 지육) ▲충성스런 마음(Heart, 덕육) ▲부지런한 손(Hands, 노육) ▲건강한 몸(Health, 체육)을 각각 상징하며, 청소년들에게 농사에 필요한 지식과 능력을 학습하고 스스로 실천하여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것을 목적으로 하는 활동임.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