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한화리조트 쏘라노 일원에서 개최

속초시가 지난 19일, 열리는 '워터밤 속초 2023' 행사에 많은 관광객과 시민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행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워터밤 행사는 민간 주도 행사지만 15,000여 명의 대규모 인파가 운집하는 행사인 만큼 혹시 있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행정에서 행사 안전관리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먼저 지난달 행사를 주최하는 한화 측에서 사업설명회를 갖고 속초시에 안전관리 관련 협업을 요청한 바 있으며, 이에 속초시는 지난 8일, 속초경찰서, 속초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강원북부지사와 시 관계부서 합동으로 담당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브리핑을 통해 한화 측의 안전관리 대책에 대한 제반사항을 청취하고 분야별 안전관리 내용을 살펴보는 안전대책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아울러, 행사장 조성이 완료되는 공연 하루 전인 18일에는 유관기관 합동으로 실질적인 안전점검에 나설 예정으로 안전점검에서는 관람객들의 이동 동선을 따라가며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무대 및 감전예방을 위한 전기시설 점검은 물론 비상 대피로, 구급차 동선까지 꼼꼼히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당일에도 유관기관 합동으로 현장 상황실을 운영하여 실시간으로 상황을 공유하고 만일의 사태에 즉각 대응하여 안전사고 없이 행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 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의 여름을 대표하는 최고의 워터 버라이어티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속초 2023'은 한화호텔 & 리조트 주최로 오는 1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한화리조트 쏘라노 일원에서 개최되며,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속초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행사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