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직무대행 최영수)는 8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청소년수련관 봉래산홀 에서 ‘자원봉사 IN LIFE’ 강연회를 개최했다.

청소년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강연은 1일차 1회 코이카 안진희 대리의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2회 세경대학교 사회복지과 김수정 교수의 ‘자원봉사의 기초와 자세’, 2일차 3회 포항공대 오민석(영월 출신) 학생의 ‘자원봉사로 대학까지’, 2일차 4회 바르게살기운동영월군협의회·여성회 최상미 회장의 ‘우리 삶 속의 자원봉사’ 등의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250여 명이 참가했다.

강연회 참여 시 자원봉사 기초교육 및 보수교육 시간이 인증되며, 매 강연회 마다 소감문 작성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강연을 들으러 온 학생들 및 일반인들은 “자원봉사 IN LIFE 를 통해 자원봉사를 직접 경험하신 분들을 생생한 경험을 말씀해주셔서 더욱 재미있었고 자원봉사에 더욱더 많은 관심이 생겼다”, “강의해주시는 분들이 너무 친절하시고 재미있게 강의를 해주셔서 의미 있고 재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봉사활동을 통해서 경험과 지식으로 변화하고 스스로 성장하는 모습이 너무 대견스럽고 학부모로서 또 다른 부모입장에서 배워가는 시간을 가졌다” 등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