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감시 기능 강화를 통한 안전한 학교 석면 해체·제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4일, 교육연수원횡성분원 보람홀에서 여름방학 학교 석면 해체·제거 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4일, 교육연수원횡성분원 보람홀에서 여름방학 학교 석면 해체·제거 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4일, 교육연수원횡성분원 보람홀에서 여름방학 학교 석면 해체·제거 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교 현장 인식 제고와 안전한 학교 석면 해체·제거 관리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올 여름방학 동안 석면 해체·제거 공사를 진행하는 도내 32개 학교 석면모니터단과 석면 제거업체 및 감리원 등이 참석했다.

학교 석면모니터단은 석면 해체·제거 공사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여 객관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학교관계자·학부모·외부전문가·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학교 석면 해체·제거 추진방향 △석면모니터단 활동요령 △석면 일반 및 안전관리 △석면 해체·제거 작업 이해 등이며, 교육부와 환경부 등 관계부처 담당 사무관이 강사로 참여했다.

또한, 도교육청은 이번 교육에 이어 25일부터 1개월간, 여름방학 석면 해체·제거 학교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공사 관리·감독도 강화할 계획이다.

황득중 시설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석면모니터단과 공사 관계자의 인식을 제고하고, 소통과 감시 기능을 강화하여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공사가 이루어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