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교양교육원은 '21일, 춘천캠퍼스 60주년기념관에서 '성형 AI를 활용한 강의교안과 콘텐츠 제작 실습 워크숍'을 개최했다.
강원대학교 교양교육원은 '21일, 춘천캠퍼스 60주년기념관에서 '성형 AI를 활용한 강의교안과 콘텐츠 제작 실습 워크숍'을 개최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교양교육원(원장, 신철균)은 '21일, 춘천캠퍼스 60주년기념관에서 '성형 AI를 활용한 강의교안과 콘텐츠 제작 실습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5월, 실시된 '교수자 관점의 ChatGpt 활용법'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교육현장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하고 교수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소규모 실습형 프로그램이다.

워크숍에서는 김관주 지아이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서 인공지능 시대에 AI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고, ChatGPT, New Bing을 활용한 연구와 수업 운영과정을 실습했다.

특히 김관주소장은 최근 고등교육 분야에서 생성형 AI를 활발하게 적용하고 있는 만큼 교수자들이 수업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직접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강연을 진행했다.

신철균 교양교육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수자들이 생성형 AI의 활용법을 학습하고 교육에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학생들의 학습성과 향상을 도모하고 교수자간의 활발한 상호작용과 친밀감 형성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급속하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교수자들이 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