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 전경.
2023년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 전경.

영월군(군수, 최명서)이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사흘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2023년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에 영월군 귀농·귀촌, 청년창업 홍보를 위해 참가한다.

국민일보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지자체, 유관기관, 귀농·귀촌 관련 기관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이번 행사에서 영월군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귀농·귀촌 정책 설명과 우수 농산물 및 가공품 전시를 통하여 영월군 브랜드 가치를 홍보함으로서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도시민들에게 영월군을 제대로 알릴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우리 지역의 유망한 청년창업업체의 박람회 시범참가를 통해 청년들이 정착하기 좋은 환경임을 같이 홍보할 계획이다.

송초선 농업축산과장은 “다양한 귀농·귀촌 홍보를 통해 도시민의 영월군 유입을 유도하고 지역 청년창업의 우수성을 홍보함으로 청년이 정착하기 좋은 지역임을 알려 청년인구 유입과 더불어 귀농귀촌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월군은 최근 5년 동안 귀농귀촌인이 연평균 1,400여명 이상 유입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와 더불어 귀농귀촌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전문적인 귀농귀촌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마을화합을 위한 융화지원사업, 귀농귀촌 체험학교지원, 귀농귀촌인과 기존 주민과의 거리를 좁힐 주민초청행사 같은 귀농귀촌인과 지역 커뮤니티 간 화합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