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강원중부지부는 강릉원주대학교 자원봉사동아리 네이버디, 한라대학교 자원봉사동아리 아이돌·어린자몽과 함께 대학생 자원봉사동아리 발대식을 진행했다.
굿네이버스 강원중부지부는 강릉원주대학교 자원봉사동아리 네이버디, 한라대학교 자원봉사동아리 아이돌·어린자몽과 함께 대학생 자원봉사동아리 발대식을 진행했다.

굿네이버스 강원중부지부(지부장, 이상욱)은 지난 24일, 강릉원주대학교 자원봉사동아리 ‘네이버디’, 한라대학교 ‘아이돌’·‘어린자몽’과 함께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아동권리옹호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발대식은 강릉원주대학교에서 진행됐었다.

굿네이버스 강원중부지부 이상욱지부장 외 직원 4명, 강릉원주대학교 다문화학과 김규찬 교수, 한준성 교수, 자원봉사동아리 ‘네이버디’·‘아이돌’·‘어린자몽’ 단원 16명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발대식에서는 굿네이버스 강원중부지부의 사업 소개 및 자원봉사동아리 ‘네이버디’·‘아이돌’·‘어린자몽’ 임원진 임명장 수여가 진행됐다. 굿네이버스 강원중부지부는 이번 발대식을 기반으로 강릉원주대학교 ‘네이버디’, 한라대학교 자원봉사동아리 ‘아이돌’·‘어린자몽’과 함께 지역사회 내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아동권리모니터링단·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 강원중부지부장 이상욱은 “자원봉사동아리 발대식을 기반으로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한라대학교 김규찬 교수는 “굿네이버스, 한라대학교 자원봉사동아리와 함께한 발대식은 우리 네이버디 동아리 학생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강원중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학대 피해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 예방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