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청사 전경.
양구군청사 전경.

양구군은 지역 브랜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MUST BUY ITEM’ 개발사업에 착수했다. 이 사업은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사업으로, 군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로컬자원을 활용해 타 지역과는 차별화된 브랜드와 상품을 개발하여 인구감소지역인 양구군의 지역경제를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양구군은 브랜드 개발 용역을 통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고 우리 군의 이미지와 정보를 담은 상품을 개발하고, 그에 따른 포장 디자인과 네이밍, 슬로건, 로고 등 BI와 웹스토리 등도 함께 개발할 계획이다.

양구군은 용역을 토대로 개발된 아이템에 대해 상품과 홍보물을 본격적으로 제작해 관광, 자연, 문화 등 양구군을 적극 홍보하고, 향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에도 함께 적용하여 양구군 브랜드 향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조인선 인구정책팀장은 “양구군은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 경제 침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으로, 요즘 트렌드에 맞는 타 시·군과 차별화된 브랜드 개발이 필요한 상황이다”라며 “이번 용역을 통해 참신하고 획기적인 브랜드를 개발해 군민들의 자긍심을 향상 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양구에 관심을 갖고 방문할 수 있는 생활인구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