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공관위 제7차 회의 열고 광역·기초의원 선거구에 대한 후보자 공천 의결

국민의힘 강원도당사 전경.
국민의힘 강원도당사 전경.

국민의힘 강원도당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이양수 국회의원)는 27일, 공관위 제7차 회의를 열고 광역·기초의원 선거구에 대한 후보자 공천(案)을 의결했다.

국민의힘 강원도당 공관위는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1차 경선대상 광역·기초의원 후보자에 대한 경선을 실시했다.

도당 공관위는 △철원 제2 △화천 △삼척 등 7개 광역의원 선거구와 △철원 가·나 △화천 가·나 등 8개 기초의원 선거구에 대해 경선(당원선거인단 대상 ARS 여론조사)을 실시하였으며, 경선 결과를 토대로 최종 후보 추천을 확정했다.

경선은 지난 4.21 경선 후보자 등록을 시작으로 선거인 명부를 교부하여 3일간의 선거운동을 하도록 하였고, 후보자간 여론조사기관을 추첨하고 금일 회의에 조사결과를 직접 전달하는 등 후보간 형평성과 공정성에 만전을 기하였다.

기초의원 선거 후보 추천의 경우 △춘천 가·다·라·마·바·사 △원주 나·다·라·아 △속초 가 등 11개 선거구에 대해 정수 이내 후보 추천을 확정했으며, △춘천 나·다△원주 마·바·사 등 5개 선거구를 3차 경선지역으로 선정했다.

신청자가 없거나 선거구 조정 등이 있었던 △정선 도의원 △원주가 △정선나 △동해 비례대표 선거구에 대해서는 추가 공모를 실시키로 했다. 27일 후보 확정자는 향후 최고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최종 후보로 결정될 예정이다.

국민의힘 강원도당은 오는 5월 1일, 제8차 회의를 개최하여 2차 경선지역에 대한 후보 추천을 확정하고 심사가 완료되지 않은 선거구에 대해 후보자 심사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최종수정일 : 2022. 4. 27. 22 : 51.>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