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도당 공관위 기초단체장 및 광역·기초의원 경선지역 선정
동해시장 선거관련 당원 전수조사... 심규언 동해시장 단수추천

국민의힘 강원도당 공천관리위원회 이양수 위원장은 21일, 회의를 열어 공천결과를 발표했다.
국민의힘 강원도당 공천관리위원회 이양수 위원장은 21일, 제6차 회의를 열고 공천결과를 발표했다.

국민의힘 강원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1일, 강릉시장 경선후보자 2명의 명단을 발표했지만, 김한근 강릉시장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강릉에서 현직 지방자치단체장이 공천 배제(컷오프)되기는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에 따라 국민의힘 강릉시장 공천심의에서 김한근 강릉시장이 공천 배제(컷오프) 되고 강릉시장 경선에는 김홍규, 심영섭 두 예비후보가 참여한다. 한편, 동해시장 선거의 경우 심규언 동해시장이 단수추천됐다.

이날 이양수 공관위 위원장은 제6차 회의를 열고 기초단체장 및 광역·기초의원 경선지역(후보자)을 선정하고, 일부 선거구 공천신청자에 대한 공천안을 이 같이 의결했다.

기초단체장 선거 후보 추천의 경우 ▲강릉 ▲정선 ▲고성 ▲평창 등 4개 지역을 경선지역으로 선정했으며, 동해시장 선거 후보 단수추천에 대해 중앙당 공관위의 승인을 요청키로 했다.

이양수 위원장은 김한근 강릉시장 공천 배제(컷오프) 배경과 관련 "부동산 의혹에 대한 소명이 충분치 않았다. 언론보도(강원신문 3보)와 도당에 접수된 자료에 의해서 그렇게 판단했다"고 했다.

이 위원장은 심규언 동해시장 단수추천과 관련해선 "당원 전수조사를 했는데, 차이가 커서 중앙당에 단수추천을 하겠다고 승인요청했다"고 했다.

광역의원 선거 후보 추천의 경우 ▲춘천 제1·2·3·4·6·7 ▲원주 제1·2·3·4·8 ▲강릉 제1·2·3·4 등 15개 선거구에 대해 후보 추천을 확정했다. 또 ▲춘천 제5 △원주 제5·6·7 ▲강릉 제5 ▲인제 등 6개 선거구를 경선지역으로 선정했다. ▲강릉 제3선거구는 청년우선 추천지역으로 결정했다.

인제군의원 선거의 경우 기존 여성우선추천 확정을 철회하고 김영진, 남평우, 엄윤순 3인 후보에 대해 경선을 실시키로 했다. 기초의원 선거 후보 추천의 경우 ▲속초 나 ▲평창 가·나 등 3개 선거구에 대한 후보 추천을 확정했다.

한편, 국민의힘 강원도당은 오는 27일 제7차 회의를 개최하여 경선이 완료된 선거구에 대한 후보 확정을 완료하고, 21일 심사가 완료되지 않은 선거구에 대해 후보자 심사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최종수정일 : 2022. 4. 21. 22 : 18.>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