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욱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 전 국민적인 붐업 이끌어 낼 것

강원도는 60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 개최와 국제적인 지원을 이끌어 내기 위해 오는 5월 4일, 고성군 일원에서 아시아올림픽평의회(이하 OCA, Olympic Council of Asia) 자문위원 초청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행사는 대한체육회 주관으로 5.2.∼5.3. 서울에서 개최되는 OCA 자문위원회 총회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행사로, 싱가포르 세르미앙 응 의장(IOC 재정위원장), 중국 장홍 위원(IOC 2024 강원 조정위원장) 등 OCA 자문위원 10명과 동계청소년올림픽이 개최되는 베뉴시설 대표와 함께 2024 강원 대회의 성공개최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행사에서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추진상황 설명, OCA자문위원과 베뉴시설 대표가 함께하는 대회 성공개최 기원 세리머니, 2024 강원 대회의 성공개최 지원 방안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어서 고성 DMZ 투어가 계획되어 있다.

김종욱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OCA 자문위원 초청행사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한 OCA 차원의 관심과 지원 의지는 물론, 전 국민적인 붐업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