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신축년 한 해가 지나가고 희망찬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양양군의회에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으로 축복받는 한 해가 되시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이 되는 지방자치와 진정한 주민 주권 실현을 위한 지방의회의 새로운 변화에 앞으로도 함께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괴테는, 우리의 운명은 겨울철 과일나무와 같다고 말했습니다.

추운 겨울을 버티는 나뭇가지는 푸른 잎이 돋고 꽃이 필 것 같지 않지만 우리는 늘 그것을 꿈꾸고, 또 그렇게 될 것임을 알고 있다는 말입니다.

길어진 코로나로 삶이 고단해진 현 상황에서 우리는 벗어날 수 없는 게 아닌가 하는 두려움에 직면하게 됩니다.

하지만 삶이란 건 분명 힘든 시절이 있으면 좋은 날도 오기 마련입니다.

힘든 시간을 이겨내기 위해 군민 여러분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노력해주시는 만큼 우리 삶에도 푸른 잎이 돋고 향기로운 꽃이 피어날 것이 분명합니다.

그 여정이 힘들고 노곤하지만은 않도록 양양군의회가 여러분 곁을 지키며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양양군의회가 올바른 민생을 위한 길을 걸어가고, 더욱 힘차게 순항해 나갈 수 있도록 지지해주시고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 여러분! 지방자치의 진정한 주인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2022년에도 우리 양양군의회는 군민의 입장에서 군정을 바라보며,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노력하고, 집행기관과의 활발한 소통과 협치를 통해 더 나은 양양군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더불어, 자치분권 새 시대에 걸맞은 의정활동으로 군민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코로나19가 우리의 삶을 흔들고 있지만 굳건히 버티고 이겨내어, 새해에는 좋은 소식들과 행운만이 우리 곁에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군민 여러분!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2. 1.

양양군의회 의장 김 의 성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