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은재탐방지원센터 ~ 곧은재 ~ 향로봉 ~ 행구탐방지원센터 5.6km

국립공원공단 치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박진우)는 가을철 산불방지 탐방로 통제기간 내 오는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곧은재탐방지원센터 ~ 곧은재 ~ 향로봉 ~ 행구탐방지원센터 5.6km에 대하여 탐방로 예약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탐방로 예약제는 산불위험이 비교적 낮은 탐방로에 대하여 예약제 운영을 통해 입산을 허용하는 제도로 2019년에 처음 시행하였으며, 올해 곧은재탐방지원센터~곧은재~향로봉~행구탐방지원센터 5.6km가 운영된다.

탐방로 예약제 이용방법은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https://res.knps.or.kr)으로 접속하여 방문일 전날 17시까지, 인터넷 예약이 가능하며, 1일 입장 가능인원은 입구별로 390명으로 제한된다.

곧은재 및 행구탐방지원센터에서는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디지털약자를 위하여 당일 현장 예약도 가능하다.

치악산사무소 진유리 탐방시설과장은 “위드 코로나인 시점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산행 중에도 마스크 착용, 정상쉼터 등에서 오래 머물지 않기 등 정부 방역지침을 지켜 탐방거리두기 실천을 부탁드린다.” 고 당부하였다.

치악산 탐방로 예약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치악산국립공원 탐방시설과(033-740-9900)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