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복무한 제대(예정)군인을 대상으로 29일, 센터 교육장에서 취업워크숍을 개최했다.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국가보훈처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배미숙, 이하 강원센터)에서는 5년 이상 복무한 제대(예정)군인을 대상으로 29일, 센터 교육장에서 취업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취업워크숍은 학교보안관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제대(예정)군인의 취업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춰 학교보안관 채용정보 분석, 학교보안관 멘토 특강,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모의면접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특강에서는 학교보안관으로 근무 중인 최상섭씨가 취업 준비과정과 학교보안관의 구체적 업무 및 근무 자세 등을 본인의 에피소드와 함께 전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모의면접을 실시하여 올바른 면접 자세 및 시선 처리, 스피치 기법을 활용한 의사전달 노하우 등을 코칭하여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 주었다.

국가보훈처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매월 제대군인의 취업에 도움이 되는 맞춤프로그램으로 워크숍을 개최하여 제대군인의 전직지원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033-251-500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