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성규 부의장, 교통약자 불편사항 법률 개정 일부 해결...부족한 사항 의원들과 해소해 나갈 것

원주시의회는 지난 10일 오후 2시에 원주시 드림체육관에서 전동휠체어 이용 장애인과 생활 불편 해소 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원신문=김성호 기자] = 원주시의회(부의장, 이성규)는 지난 10일 오후 2시에 원주시 드림체육관에서 전동휠체어 이용 장애인과 생활 불편 해소 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7월 10일에 열린 '교통약자 콜택시 이용 불편 해소 간담회'후 원주시의회의 수많은 노력으로 중앙부처의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개정 및 '원주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전부개정 등 성과를 도출함에 따른 격려차원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원주시의회는 지난 10일 오후 2시에 원주시 드림체육관에서 전동휠체어 이용 장애인과 생활 불편 해소 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전동 휠체어를 이용하는 원주시 보치아 협회 회원과 이성규 원주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곽문근ㆍ김지헌ㆍ최미옥ㆍ이숙은ㆍ안정민ㆍ조상숙ㆍ문정환 시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건의 사항 청취 및 대안 논의 하였으며 시의원들은 직접 보치아 친선경기를 펼치며 전동휠체어 이용 장애인의 일상을 몸소 체험했다.

이성규 원주시의회 부의장은 “그동안 전동휠체어 이용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불편사항이 이번 법률 개정으로 일부 해결되었지만, 아직 부족한 사항이 많아 동료 의원들과 함께 해소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