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국별 대처상황 점검 회의 개최, 모든 역량 총동원 대처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강원도는 제13호 태풍 ‘링링(LINGLING)’이 강원도 전역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최문순 강원도지사 주재로 태풍 대처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그간 강원도에서는 태풍 북상에 따라 산사태우려지역 및 급경사지 붕괴 위험지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지난 3일부터 태풍대처상황 점검회의(화상회의)를 통해 시군의 각 분야별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하여는 보완 조치하도록 하였다.

특히, 제13호 태풍 “링링”은 강력한 바람을 동반하여 강풍에 의한 피해가 우려되므로 강풍에 대비한 점검 및 안전대책 등을 마련하였다.

또한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지속된 강우로 인한 지반약화 및 하천수위상승에 따라 사전예찰 및 출입통제 등을 실시하였으며, 피해발생 우려 시, 주민 사전대피 조치 둔치 주차장 출입통제 및 진입로 차단 도 및 시군에서 진행하는 축제, 대회 등에 대해서도 기상상황에 따라 실외활동을 실내 활동전환 및 태풍기간 내 중지하도록 하였으며 행사장 시설 및 참가자 보호대책을 수립하도록 하였다.

앞으로, 강원도는 태풍 특보상황에 따라 ‘강원도 재난안전대책대책본부’ 비상근무를 단계적으로 운영 및 도민들에게 태풍 시 행동요령 등을 안내하여 태풍 피해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다.

최문순 도지사는 “강한 바람을 동반하는 태풍으로 강풍에 의한 피해가 우려되므로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서 대처토록 하고, 특히, 낙하에 의한 인명피해가 없도록 해줄 것“ 을 당부했다.

또한, 중국인 단체관광객 등 외국인 관광객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특별히 대처해주고, 축제장등 각종 행사장의 임시가설물 등에 대한 안전대책을 마련하도록 지시하였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