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29일~10월 25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해 추진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누리집 화면.

[강원신문=황만호 기자] = 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서창률)은 전 국민이 군 장병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표현하는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캠페인을 29일부터 오는 10월 25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강원영동병무지청 민원실에 비치된 엽서에 직접 글을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 초기화면 우측에 보이는 <주요 누리집 바로가기>의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를 클릭하여 접수하면 된다.

올해로 10회차를 맞이한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 주제는 '국군장병 여러분! 대한민국이 여러분을 응원합니다'이다.

병무청은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74만 5천여 건의 감사편지를  접수하였으며, 그 중 강원영동지역은 2016년 3,119건, 2017년 3,044건, 2018년 3,067건 등 매해 3천여 건을 접수하여 관내 부대인 육군제22보병사단, 육군제23보병사단, 해군제1함대사령부, 공군제18전투비행단 등에 소정의 위문품과 함께 직접 전달해오고 있다. 올해 접수될 엽서 및 편지 등도 오는 11월 중,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영동병무지청은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범국민적 참여 확대를 위해 각 급 학교 홍보 및 참가 신청을 접수받고, 찾아가는 병무홍보주간을 통해 대학과 지역축제 등을 찾아가서 적극적인 현장 홍보를 진행하여, 다양한 계층의 더 많은 국민들이 ‘군 장병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창률 강원영동병무지청장은 “군 장병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진심어린 응원이야말로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높이고, 이는 튼튼한 안보의 밑거름으로 연결되는 만큼 많은 국민의 성원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