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무릉도원면사무소에서 임원 및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 참석

[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영월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재호)에서는 7월 19일 무릉도원면사무소에서 영월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 및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군-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복지 발전 방안과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특히 ‘영월드 행복&나눔사업’ 기금마련을 위해 신규 추진하는 산수유 판매사업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진행하는 산수유 판매사업은 최근 기증받은 산수유 열매를 수확부터 가공·판매까지 군-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를 위해 영월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의성군 산수유 축제추진위원회를 방문해 산수유 판매사업의 열매 수확 및 건조, 산수유 판매과정의 노하우를 전수받고 산수유 재배농가를 찾아 현장확인을 진행한 바 있다.

김재호 공동위원장은 “군과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 연계가 활성화되고 ‘영월드행복&나눔사업’ 기금마련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없고 살기 좋은 영월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