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주) 동해바이오화력본부(본부장 박상준)는 9일(화) 오후2시 사업소 대회의실에서 ‘결혼이주여성 다문화 이해 강사 양성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동해=강원신문] 황미정 기자 = 한국동서발전(주) 동해바이오화력본부(본부장 박상준)는 9일(화) 오후2시 사업소 대회의실에서 ‘결혼이주여성 다문화 이해 강사 양성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한국동서발전은 동해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지원센터와 함께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을 위한 교육 및 전통놀이 물품 등에 대하여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다문화사회 이해를 위한 동화 구현, 민속놀이 등 다양한 콘텐츠 교육을 통해 결혼이주여성 모국의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다문화 이해 강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동해바이오화력본부 관계자는 “다문화 이해 강사 양성 교육 수료로 배출된 결혼이주여성들은 향후 인근 학교, 어린이집 등에 찾아가 다문화 이해 교육 강사로 활동하면서 다문화 인식개선 및 사회통합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해바이오화력본부는 국민 신뢰 중심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소외계층 아동초청 문화예술 활동, 주변지역 특산품 구매, 노년층 한방의료 봉사 시행 등 수요자 Needs 중심의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