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신문=황미정 기자] = 법무부 강릉보호관찰소는 18일, 동해시 대호동 고령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은 동해시 고령농가 마늘수확 농촌일손 돕기 광경.

[강원신문=황미정 기자] = 법무부 강릉보호관찰소는 18일, 동해시 대호동 고령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고령이신 농가주가 직접 보호관찰소로 전화하여 마늘을 캐야하는데 일손이 부족하고 건강이 좋지 않아 작업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도움을 요청해와 사회봉사자와 직원 등 5명을 투입하여 마늘 수확 일손을 도왔다.  

[강원신문=황미정 기자] = 법무부 강릉보호관찰소는 18일, 동해시 대호동 고령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은 옥계 산불피해지역 농가 환경정화 광경.

수혜 농가주 A씨는 “몸이 아파서 몇 일 신경을 못 썼더니 잡초가 무성하고 마늘이 녹아 버리는 등 피해가 생겼다며 시간이 좀 더 지나면 피해가 더 커졌을 거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강릉보호관찰소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에 강릉·동해·삼척지역 농가 및 소외계층 그리고 재난피해를 본 피해자들에게 연인원 400여명의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를 투입하여 도움을 주웠으며, 하반기에도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인력을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