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고원인 분석‧예방대책 집중 교육으로 안전의식 제고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박승기(사진) 원주지방국토관리청은 18일 청사 대강당에서 ‘2019년 상반기 건설안전교육’을 실시한 가운데, "정부는 인명존중의 실현을 위해 건설현장 내 안전사고를 줄이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원주지방국토관리청(청장, 박승기)은 18일, 청사 대강당에서 ‘2019년 상반기 건설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공무원 등 발주청 담당자, 사업관리자, 현장대리인, 안전관리자 등 건설관계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설기술진흥법'개정 사항, 추락사고 방지대책, 품질관리 법규 실무, 추락 및 화재 사고 대비 점검요령 등을 교육했다.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원주지방국토관리청은 18일 청사 대강당에서 ‘2019년 상반기 건설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공무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설기술진흥법'개정 사항, 추락사고 방지대책, 품질관리 법규 실무, 추락 및 화재 사고 대비 점검요령 등을 교육했다.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은 “정부는 인명존중의 실현을 위해 건설현장 내 안전사고를 줄이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발주청부터 안전비용의 적정 지급 등 솔선하고, 근로자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 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