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강원신문] 최미숙 기자 = 가톨릭관동대학교 지리교육과 이동민 교수가 세계적인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 (Marquis Who’s Who in th e World) 2019년판에 등재된다.

이동민 교수는 대구교육대학교에서 학사, 석사학위를, 서울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Journal of Geography(SSCI 등재), International Research in Geographical and Environmental Education(SCOPUS 등재) 등 지리교육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은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연구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연구 활동에 천착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의 이사를 맡아 ‘지리교육의 모든 것(세종도서 2016 교양부문 선정도서)’, ‘세계화와 로컬리티의 경제와 사회’ 등의 전공 관력 서적을 번역하기도 했다. 한국문인협회와 한국번역가협회에 소속된 문인이기도 하다.

Marquis Who’s Who in th e World는 1899년부터 미국에서 발간되어 오고 있는 인명사전이다. 매년 세계 215개국을 대상으로 정치, 경제, 사회, 예술, 교육, 의학, 과학, 공학 등의 분야에서 세계적 인물을 선정하여 업적과 프로필을 등재하며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가장 권위 있는 인명사전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