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경찰서 방문...사회복무요원 간담회 개최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은 3월14일(목) 철원경찰서(서장 송유철)를 방문해 최근 지갑을 주워 주인을 찾아 주는 선행을 실천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함께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통해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춘천=강원신문] 신효진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은 3월14일(목) 철원경찰서(서장 송유철)를 방문해 최근 지갑을 주워 주인을 찾아 주는 선행을 실천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함께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통해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에 표창을 받은 박민국, 한승일 두 사람은 철원경찰서에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으로 지난 2월 1일 18시경 업무를 마치고 퇴근하던 중 각종 카드와 현금이 들어 있는 배○○(23세, 남)씨의 지갑을 습득하였고, 지갑을 분실한 사람이 애 태우며 찾고 있을 것을 생각해 버스 시간을 포기하고 신속하게 경찰서에 신고함으로써 당일 지갑을 주인에게 찾아 줄 수 있었다.

정영창 강원병무청장은 “최일선에서 국민을 섬기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이야말로 대한민국의 소중한 일꾼들이다.”면서 “남은 복무기간 아무 탈 없이 모두 건강하게 복무를 마치기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

또한 “선행을 실천하는 모범 사회복무요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포상하여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사회복무요원이 사회안전망 구축에 큰 역할을 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