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공관제사 제8785부대, 부대 인근 노인복지시설 봉사활동

공군 방공관제사 예하 제8785부대 장병 10여명이 다가오는 봄을 맞아 27일 부대 인근 노인요양원을 방문하여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강원신문] 황미정 기자 = 공군 방공관제사 예하 제8785부대 장병 10여명이 다가오는 봄을 맞아 27일 부대 인근 노인요양원을 방문하여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아침 일찍 부대를 출발한 봉사활동 장병들은 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청소, 식당보조, 설거지, 빨래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하지만 손이 많이 가는 일들을 일사천리로 처리했다. 특히 장병들은 어르신들의 옆에서 직접 식사를 도와드리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노인요양원 관계자 이윤아 사회복지사는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께 도움의 손길이 미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데 오늘은 군에서 이렇게 우리 요양원에 방문하여 따뜻한 정을 나눠주니 요양원에 활기가 가득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제8785부대 강성엽 하사(부사후 223기)는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과 오늘 하루 공감하고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제복을 입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8785부대원들은 2015년부터 매년 월 1회, 해당 노인요양원에 대해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봉사활동 대상을 확대하여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정기적인 도움의 손길을 보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