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자유학년제 및 고등학교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지원센터와 업무담당부서가 연계해 교육정책에 변화 등 학부모들의 주요 이슈를 주제로 관련 정책 담당자인 도교육청 장학사와 대입지원관이 직접 나서, 권역별로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를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연수는 12일(수) 저녁 7시에는 춘천교육지원청, 13일(목) 저녁 7시 원주교육지원청, 14일(금) 오전 10시 강릉교육지원청에서 개최된다.

도교육청 김영숙 장학사는 <자유학년제>의 정책 취지와 이후 중·고교 교육과정과의 관계를 설명하고, 이혜림 대학입시지원관은 <변화하는 대입제도 이해>, 민경숙·조인자 장학사는 <고등학교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에 대해서 안내한다.

도교육청 엄재석 정책기획관은 “연수 주제들은 모두 학생들에게 영향력이 크고 학부모들의 관심도 높은 정책”이라며 “학부모들이 깊이 있게 이해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 학부모지원센터와 부서가 협업해 맞춤형 연수를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사전 참가 신청에서 32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가 신청을 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