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 정선분소는 지난 11월 30일(금) 강원도 원주 대성중학교에서 도박문제 예방연극 ‘최고의 선택’을 진행했다.

【정선=강원신문】박승원 기자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 정선분소(센터장 장효강)는 지난 11월 30일(금) 강원도 원주 대성중학교에서 도박문제 예방연극 ‘최고의 선택’을 진행했다.

도박문제 예방연극 ‘최고의 선택’은 학교 내 사소한 사행성 게임에서 시작한 도박이 점차 금전적 문제와 학업에도 지장을 초래하게 되는 실제 청소년 사례를 기반으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에서 제작한 예방교육 연극이다.

강원센터 장효강 센터장은 “최근들어 불법 스포츠 도박과 사행성 게임 등 불법 온라인 도박이 청소년 사이에서 성행하고 있어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극 등 보다 다양한 예방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 정선분소는 가톨릭관동대학교가 위탁운영하고 도박문제 치유재활 및 예방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전문 상담치유기관이다. 도박문제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와 가족은 누구나 365일 24시간 국번 없이 국번 없이 1336을 통한 전화상담과 온라인 넷라인(http://netline.kcgp.or.kr) 사이트를 통해 채팅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