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영상위원회(위원장 방은진)가 송년특집기획으로 도내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주최한다.

먼저 2017 강원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작 영화 <스윙키즈>의 시사회가 각각 춘천, 삼척에서 개최된다. <스윙키즈>는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강원도에서는 삼척시 근덕면 일원에서 오픈세트를 지어 전체 분량의 상당부분을 촬영했다.

이에 영상위원회 측은 도내 촬영에 전폭적인 협조를 아끼지 않은 유관기관 관계자 초청 시사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스윙키즈>는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강원도에서는 삼척시 근덕면 일원에서 오픈세트를 지어 전체 분량의 상당부분을 촬영했다.

한편,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한국영화(1934년작) <청춘의 십자로>를 복합문화공연으로 춘천 시민들에게 소개 한다.

영화<만추>의 김태용 감독이 공연 총연출을 맡았으며, 영화배우 조희봉이 변사로 열연을 한다. 이에 그치지 않고 뮤지컬과 실내악을 융화시켜 연말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영상위원회는 12월 17일 19시 메가박스 속초에서 또 다른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 작품의 시사회를 추가 개최 예정하고 있다.

강원영상위원회의 송년특집기획행사의 참가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www.gwfilm.kr)와 전화 240-1378로, 무료 참가가 가능하다.

영상위 관계자는 “촬영 유치/지원은 물론, 강원지역에서는 전무한 실정의 시사회 등 대민 문화 향유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지역민과 함께하는 강원영상위원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