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방산림청은 11월 15~16일 청사 대회의실 및 대관령 치유의 숲에서 기획운영분야 담당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갑질근절 결의 및 업무혁신 워크숍을 개최했다

【강릉=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11월 15~16일 양일간 청사 대회의실 및 대관령 치유의 숲에서 기획운영분야 담당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갑질근절 결의 및 업무혁신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 앞서 지방산림청 간부 공무원과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과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의지를 표명하는 결의문과 선언문을 낭독했다.

결의 내용에는 부정청탁 금지, 금품수수 금지, 청렴한 공직생활과 갑질 근절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기획운영분야 업무혁신을 위한 워크숍에서는 직원 간 소통확대와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한 서무ㆍ홍보 등 분야별 혁신 아이디어 공유와 불필요한 일 줄이기 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했다.

아울러, 소통과 업무혁신 확산을 위한 전문가(강릉원주대학교 김동원 교수)를 초빙하여 “끌리는 리더의 유쾌한 리더쉽”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불필요한 일 줄이기와 업무개선, 각종 규제개선 등 국민과 공감할 수 있는 정부혁신 아이디어 발굴로 업무를 개선하고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