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은 14일 춘천1캠퍼스 시청각실에서 강원지역의 춘천, 원주, 강릉캠퍼스 교직원과 학생 등 110여명을 대상으로 인문학 특강을 실시했다

【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상권)은 14일 춘천1캠퍼스 시청각실에서 강원지역의 춘천, 원주, 강릉캠퍼스 교직원과 학생 등 110여명을 대상으로 인문학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한국폴리텍대학인재원(남원소재)에서 주관, 바쁜 학과수업, 행정업무로 인해 인재원 교육에 참여할 수 없는 캠퍼스 교직원과 학생을 찾아가는 인문학 교육으로, 자의누리 경영연구원장인 서진영 박사가 초청되어 ‘4차 산업혁명 그리고 인재양성’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강에서 서진영 박사는 영국에서 시작된 1차 산업혁명부터 지금의 4차 산업혁명까지의 역사와 특징을 자세히 설명하였고, 4차 산업혁명의 구성요소인 CPS, AI, 자율주행자동차 등의 현재모습과 이와 더불어 인문학과 고전을 통해 앞으로 우리 삶을 어떻게 바꾸어 갈 것인지, 오늘날 한국폴리텍대학의 인재양성에 어떠한 주안점을 갖고 운영해야 할 것인지 강의했다.

특히, 서박사는 “인간이 인공지능과 단순히 한 분야에서 경쟁하여 이겨야 한다는 작은 마음보다 이를 활용해서 보다 풍요롭고 행복한 미래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상권 학장은 “인문, 고전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조직이 가져야 할 새로운 경쟁력의 원천과 인재 경영을 알게 되었다”며, “강원권 폴리텍대학 교직원과 학생들이 특강을 통해 배운 것을 마음에 새기고, 영역구분이 없어지는 현시대에 전문성과 인성은 물론 창의성을 가미한 폴리텍인이 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