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원주시야영장연합회(대표 강대진)가 오는 8월 11일부터 11월 4일까지 3개월 동안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원주시 관내 등록야영장 9곳에서 운영한다.

친환경 안전캠핑 및 공예․문화․예술체험을 주제로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초대캠핑과 일반캠핑으로 나뉜다.

친환경 안전캠핑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축제

초대캠핑은 매 회차 15팀으로 캠핑을 처음 접하거나, 캠핑 장비가 없는 가족들로 초․중․고 학생을 둔 원주시민과 군인, 경찰, 소방, 장애우, 차상위계층 가족들을 우선 접수한다. 초대캠핑 참여자는 캠핑 장비를 1박 2일간 무료 체험하고 다양한 체험행사에 참여 할 수 있다.

일반캠핑 참가자는 참여 야영장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체험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원주시야영장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날짜를 신청하면 된다.

회차마다 진행되는 친환경 안전캠핑 스쿨에서는 가스, 전기 사용 시 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실습으로 안전체험을 할 수 있다.

레진, 도자공예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작가초청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10월 6일 매봉힐링쉼터 오토캠핑장에서 진행되는 6회차에는 가을을 맞아 북콘서트 등 책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및 참가 신청은 원주시야영장연합회 홈페이지(http://www.wjcamping.kr) 또는 원주시야영장연협회(033-764-337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