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강릉시 보건소 (소장 이기영)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건강하고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사전에 여행지 감염병 발생 정보를 반드시 확인하고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세계 곳곳에서 감염병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가운데, 질병관리본부의 조사 결과에 의하면 감염병 증상을 동반한 입국자는 ‘17년도에 25만여 명으로, ‘16년도 10만여 명 대비 2.5배 증가하였으며 여행 예정지의 감염병 발생 정보를 사전에 찾아본 경험이 있는 국민은 32%로 나타나 해외 감염병 예방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강릉시 보건소는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여행지 감염병 발생 정보를 찾고’, ‘감염병 예방수칙을 지켜 해외 감염병을 막고’라는 의미로 해외여행 전 감염병 예방 준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찾GO 막GO 캠페인’을 홍보하고 있다.

강릉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이현주 과장은 해외여행 전에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cdc.go.kr)를 방문하거나 콜센터(☎1339)에 연락하여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여행 국가 감염병 발생 정보 확인하기 ▲출국 최소 2주 전 예방접종 받기 ▲해외여행 시 동물 접촉 피하기 ▲입국 시 건강상태 질문서 제출하기 ▲귀국 후 증상 발생 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신고하기)의 확인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