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도는 농협중앙회강원지역본부와 함께 오는 6.21.(목)부터 6.26.(화)까지(6일간) 도내 축협 하나로마트 및 판매장에서 브랜드 축산물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본 행사는 지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기념하여 실시되는 것으로, 행사를 통해 강원 브랜드 축산물의 우수성과 소비확대가 이루어지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는 부위별(구이용, 불고기, 국거리 등)로 1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특히 한우 5만원이상, 한돈 2만원이상 구매한 고객(한우·한돈 모두 구매고객은 4만원 이상 구입시)에게는『강원도 대표축산물 브랜드』라는 로고가 적힌 텀블러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참여 브랜드로는 ‘17년 전국 브랜드 경진대회 한우부문에서 수상한강원한우(최우수상), 치악산한우(장려상), 횡성축협한우(4년연속 명품인증)와 홍천 늘푸름한우, 평창의 대관령한우, 강원깊은산맑은돈 등 총 6개 브랜드가 참여하므로 소비자는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 브랜드 축산물을 구입하여 맛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강원도는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축산물 생산과 홍보 등에 모든 노력을 다하여 도내 축산물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