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는 관광객과 시민들의 안전한 교량 보행을 통한 불편해소를 위해 5억2천만원을 투입하여 원덕읍 월천교 보행 편의시설 확충에 나섰다.

【삼척=강원신문】황영아 기자 = 삼척시는 관광객과 시민들의 안전한 교량 보행을 통한 불편해소를 위해 5억2천만원을 투입하여 원덕읍 월천교 보행 편의시설 확충에 나섰다.

「월천교」는 원덕 호산과 월천을 연결하는 연장 322M, 폭 7.8M 교량으로 1956년 준공되었고, 7번국도 4차선 개통 후 2003년 삼척시로 이관되었다.

삼척시는 교량 인도 미설치에 따른 사고위험과 보행불편 해소를 위해 지난 4월 전체 길이 330M, 폭 1.5M, 높이 1.2M의 인도교 설치사업을 발주, 10월 준공 목표로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야간 안전통행을 위한 교량 가로등설치 사업은 상반기 중 설계를 완료하고, 올해 연말까지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한편, 삼척시는 월천교 안전진단을 거쳐 지난해 13억원을 들여 월천교 교량통과 하중을 43.2톤으로 개선(증 18.9톤)하여 차량통행 제한으로 인한 문제를 우선 해소한 바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본 사업으로 월천유원지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들의 오랜 숙원이 풀리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시민중심의 편리한 도로기반 구축을 통해 살고 싶은 삼척, 찾고 싶은 삼척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