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영동병무지청은 5월 병무홍보주간을 맞아 17일 양양 현성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전교생(14명)과 함께 병무청에서 주관하는 '제8회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릉=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강원영동병무지청(김창진 지청장)은 5월 병무홍보주간을 맞아 17일 양양 현성초등학교(양양군 현북면 소재)를 방문하여 전교생(14명)과 함께 병무청에서 주관하는『제8회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 그림· 글짓기 공모전』은 ‘A Little hero가 전하는 나라사랑 마음’을 주제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그림과 글로 표현하는 행사이며, 5월 25일까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그림·글짓기 작품을 접수하고 있다.

이날에는 공모전 홍보영상 상영, 캐릭터 굳건이와 사진찍기, 병무행정 퀴즈 맞추고 선물받기 등을 통해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고, 어린이들이 국군장병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와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그림과 글로 표현함으로써 진정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강원영동병무지청 관계자는 “현성초등학교 학생들을 포함한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이번 공모전 참여를 통해 병역의 소중함을 느끼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