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유아교육진흥원(원장 허은주)에서는「2018 찾아가는 교원테마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연수 개설을 신청한 공‧사립유치원 교원(초등교원 포함 가능) 및 교육전문직원으로 구성된 연구회 및 동아리 중 진흥원에서 심사를 거쳐 8개를 선정하여 실시하게 됐다.

「2018 찾아가는 교원테마 연수」의 첫 시작은 강원도유치원교육과정연구회 ‘유치원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5월 19일(토) 강원유아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하며, 10월까지 나머지 7개 과정이 각 해당지역에서 이루어진다.

이번 「2018 찾아가는 교원테마 연수」에 선정된 8개 과정 연구회 및 동아리 주제는 ▶춘천삼운사유치원 ‘유아의 발달적 측면을 고려한 놀이치료의 이해’, ▶춘천천전초병설유치원 ‘발도르프유아교육과 누리과정의 연계방안’, ▶원주성불유치원 ‘두레협력중심 1모둠‘동화를 활용한 책놀이’, ▶영월유아교육연구회 ‘숲놀이와 자연미술’, ▶정선유아교육협의회 ‘전인발달을 돕는 오감만족 유아생태교육’, ▶철원유아교육연구회 ‘유아의 올바른 독서교육 실천을 위한 교원의 역량강화’, ▶인제하늘내린유치원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해’, ▶강원도유치원교육과정연구회 ‘유치원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누리과정 5개 영역에 해당되는 교육내용으로 선정되었다.

강원유아교육진흥원 허은주 원장은 “찾아가는 교원테마 연수는 지역적 특성 및 상황을 고려한 수요자 중심의 연수로, 현장 교사들이 갈급해 하는 부분을 최우선으로 지원함으로써 교사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연수 의지 함양과 함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