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강원도 고성 글로벌캠퍼스에 고성경찰서 및 속초경찰서 경찰관들이 방문하여 신입생 등 10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에게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강원신문】황만호 기자 =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16일 강원도 고성 글로벌캠퍼스에 고성경찰서(서장 이승호) 및 속초경찰서(서장 김동혁) 경찰관들이 방문하여 신입생 등 10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에게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인접 두 경찰서가 공동 진행한 이날 교육은 문화 정서적 차이로 인해 외국인이 위반하기 쉬운 법규를 소개하여, 의도하지 않은 범법을 예방할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강연에 나선 경찰관은 외국인 범죄 유형과 사례를 집중 소개하였으며, 곤란한 상황에서의 대처와 상담 창구 등도 자세히 알려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국제경영학과 아흐메드 무하마드 파라즈(파키스탄. 1학년) 학생은 “경찰관이 학교를 직접 찾아와 이해하기 쉽게 사례를 들어 설명해 주어 큰 도움이 되었다”며, 특히 교육을 영어로 진행한 한국 경찰의 친절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경동대 글로벌캠퍼스에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인도, 네팔, 카메룬 등에서 온 외국인 유학생 450여 명이 국제경영학과와 국제호텔경영학과 등에 재학 중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