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전’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효리네 민박2’ ‘아는 형님’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TOP10 석권

JTBC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가 방송 한 달 만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3위에 올랐다.

[연예=강원신문] 박승원 기자 = JTBC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가 방송 한 달 만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3위에 올랐다.
 
‘한국갤럽’이 25일(수) 발표한 ‘2018년 4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조사에서 JTBC 프로그램 ‘썰전’(2위)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3위) ‘효리네 민박2’(4위) ‘아는 형님’(6위) 네 편이 10위권에 진입했다. 이는 방송사 중 최다 개수에 해당한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3위(4.0%)로 해당 조사에 첫 진입했다. 4월 조사에서 순위에 오른 드라마 중 가장 높은 수치다. 방영된 지 한 달 만에 이룬 쾌거다.
 
‘썰전’은 선호도 4.1%로 3월 조사 대비 한 계단 오른 2위를 기록했다. ‘효리네 민박2’는 3.1%로 ‘썰전’의 뒤를 이어 4위를 기록했다. ‘아는 형님’은 지난 달 10위에서 네 계단 상승한 6위를 기록, 채널 선호도에 기여했다.
 
‘한국갤럽’은 2013년 1월부터 매월 '요즘 가장 좋아하는 TV프로그램'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이는 행위를 측정하는 TV 시청률과 달리, 시청 시간대/공간/채널/매체를 초월한 한국인의 감성적 TV프로그램 선호 지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