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도 인재개발원(원장 양민석)은 도민과 교육생 대상의 공개강좌인 두 번째 「강원人희망톡」을  25일 인재개발원 제1강당에서 강원연구원 육동한 원장을 초빙하여 ‘강원도: 현재와 미래’ 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강원人희망톡」은 도를 대표하는 인재양성기관으로서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매월 1회씩 경제‧사회, 인문‧역사․문화 등의 전문가를 특강 강사로 초빙, 공개강좌 형태로 운영된다.

육동한 원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 저력을 기반으로, 그동안 변방으로 치부됐던 강원도가 국가 발전 동력의 중심지가 될 미래청사진을 제시했다.

특히 2018평창동계올림픽으로 축적 된 다양한 인프라와 남북정상회담으로 형성된 평화협력 분위기를 기회로 삼아 남북 평화협력의 최적지이자 북방경제의 전초기지로서 새로운 산업, 농업, 관광인프라를 확충할 필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앞당기기 위해 지역발전을 위한 패러다임의 전환과 글로벌 시민의식 함양, 4차산업혁명에 걸맞는 인재양성체제 확립 등 제도적, 의식적, 기술적 혁신체제를 갖출 것을 제시했다.

한편, 도 인재개발원「강원人희망톸」은 모두에게 열려있는 강좌로 강좌별 일정에 맞춰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강원人희망톸」의 주요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