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에서는 춘천시보디빌딩협회(회장 김홍수)와 협약을 맺고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대상 정기적인 운동 코칭을 진행한다.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에서는 춘천시보디빌딩협회(회장 김홍수)와 협약을 맺고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대상 정기적인 운동 코칭을 진행한다.

춘천시보디빌딩협회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내 체력단련실(헬스장)을 방문하여, 월 1회 셋째 주 목요일마다마다 전문적인 운동 코칭(올바른 운동기구 사용법, 자세교정 등)을 실시하고 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내 체력단련실에서 정기적으로 운동 코칭을 받는 변병규 어르신은 “헬스장에 찾아가서 운동코칭을 받기에는 비용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로 부담이 되는데, 복지관에서 또래의 노인들과 함께 전문가들로부터 무료로 코칭을 받게 되니 매우 좋다고 생각한다. 혼자 운동 할 때보다 개인 코칭을 받은 후, 정확한 나의 몸 상태 진단과 나에게 맞는 운동법을 배우다 보니 운동 효과가 배로 나타나는 것 같아 만족감이 높다. 전문 코치들이 오는 날에는 체력단련실 이용자가 평소보다 배로 늘어날 만큼 다른 이용자들도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밝혔다.

운동코칭에 관심 있는 춘천시 관 내 만 60세 이상 어르신은 누구나 코칭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전문 간호 인력이 어르신들의 기초건강 체크 및 전문적인 건강 상담 및 교육, 투약 관리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의료기관과 연계하여 저소득층 어르신은 물론 일반 어르신까지 무료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