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한읍행정복지센터는 22일 고한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민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선=강원신문】박승원 기자 = 고한읍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인적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체계 구축과 행복복지실현을 통한 자생적 복지허브화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센터에서는 자생적 복지허브화 실현을 위해 정선군 관내 민간기관과 함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빈틈없는 사회안전망 구축과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센터는 22일 고한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민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지윤)을 비롯한 한국환경공단 정선수도사업소(소장 서상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센터장 장효강), 정선사북우체국(국장 신문수), 고한주공아파트 관리사무소(소장 김명균), 고한해피아리아파트 관리사무소(소장 유규영), 고한임대아파트 관리사무소(소장 장병욱), 대원아파트 관리사무소(소장 한백근) 등 총 8개 기관이 참여했다.

주요협약 내용으로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 발굴 지원사업, 사례자 공공관리 및 지원사업, 공공요금 체납자 관리 및 지원사업, 도박중독자 지원 및 자활관련 협력체계 구축사업 등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행정과 민간자원의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공헌 활동 체계적 지원은 물론 효율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등을 통해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지수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근배 고한읍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안정적인 생활과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역의 기관·단체 및 지여주민들과 함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