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영동병무지청은 21일(수), 한국폴리텍 Ⅲ대학 강릉캠퍼스를 방문하여 기능사 양성 및 전문학사 학위 과정 신입생을 대상으로 병무홍보주간 행사를 실시했다.

【강릉=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김창진)은  21일(수), 한국폴리텍 Ⅲ대학 강릉캠퍼스를 방문하여 기능사 양성 및 전문학사 학위 과정 신입생을 대상으로 병무홍보주간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취업을 희망하여 신규 등록한 폴리텍대학교 기능사 양성 및 전문학사 학위 과정 학생들에게 병역의무 이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특히 ‘현역병입영본인선택’과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를 집중 홍보하고 개별 맞춤형 병역설계 서비스를 실시했다.

현역병입영본인선택원 제도는 현역입영대상자가 원하는 시기를 본인이 직접 선택하여 학업, 취업 등 미래 진로를 사전에 계획하고 병역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사전 입영신청기회를 제공하는 입대예약 제도이며,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는 고졸이하(대학 중퇴 및 폴리텍․방통대 포함) 병역의무자가 군 입영전 본인의 적성에 맞는 기술훈련을 수료하고 해당분야 기술병으로 군 복무, 전역 후 취업을 지원하는 현역병 모집분야이다.

김창진 지청장은 “앞으로도 예비 병역의무자들의 병역이행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이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병역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 병무홍보주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