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서부보훈지청은 20일 국제라이온스 강원지구(총재:최재홍)의 지원으로 고령 국가유공자 15명에게 보청기를 지원했다.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서부보훈지청(지청장 서인자)은 20일 국제라이온스 강원지구(총재:최재홍)의 지원으로 고령 국가유공자 15명에게 보청기를 지원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가보훈처의 통합사례관리 프로그램인 「보훈나눔플러스」와 연계한 사업으로, 강원서부보훈지청을 비롯하여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 등의 추천으로 대상자를 발굴·선정한 후, 보훈지청의 “보훈나눔플러스 사업팀”과 외부 사례관리 전문기관의 협업을 통해 각 대상자의 개인별 수요에 맞는 서비스 전달체계를 결정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에 따라 선정된 국가유공자 15명에 대해서는 국제라이온스협회에 의뢰하여 보청기를 전달하고, 그 외 재가복지 및 기초생활지원 서비스를 연계한 통합사례관리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보살펴 드릴 계획이다.

강원서부보훈지청의 서인자 지청장은 “고령의 국가유공자를 위한 국제라이온스협회의 보청기 지원에 감사드리며, 이를 계기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보훈가족을 적극 발굴하여 제도적 지원뿐만 아니라 나눔까지 더하는 보훈나눔서비스를 구현하여 국가유공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