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진 강원영동병무지청장은 3월 16일 청춘예찬 기자단을 초청하여 소통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릉=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김창진 강원영동병무지청장은 3월 16일 청춘예찬 기자단을 초청하여 소통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춘예찬(blog.daum.net/mma9090)은 병무청 소식, 병역이야기, 군입대 안내, 모집일정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병무청 공식블로그로 2009년부터 운영을 시작하여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청춘예찬 기자단은 병역정책의 주 수요자인 대학생과 병역의무자의 부모, 애인(곰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책현장에서 다양한 계층과의 직접 소통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김창진 강원영동병무지청장은 3월 16일 청춘예찬 기자단을 초청하여 소통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에는 대학생기자 20명, 곰신기자 5명, 부모기자 15명 등 총 4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그 중 4명이 강원영동청 기자단으로 활동한 바 있다.

올해에는 대학생기자 15명, 곰신기자 10명, 부모기자 15명 등 총 4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영동지역은 대학생기자 유수인씨, 곰신기자 최지원씨, 부모기자 이기태씨가 선정되었다.

강원영동청 청춘예찬 기자단은 이미 활동을 시작하여 2018 동계올림픽 기간 중 ‘평창동계올림픽 뜨거운 열기, 강릉역 현장 속으로’라는 제목의 병무청 소식을 전한 바 있으며, 앞으로 병역판정검사장, 22사단 입영문화제 등 병무행정 정책현장의 생생한 모습과 병역이행 가족들의 이야기를 병무청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할 예정이다.

이 날 간담회에 참석한 부모기자 이기태씨는 “군 복무 중이거나 입대를 앞둔 아들을 둔 부모님들을 대신해 병역이행 현장을 누비며 열심히 활동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대학생기자 유수인 씨는 “올 한해 청춘예찬 기자로서 병역이행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고, 병무행정 소통과 공감의 메신저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창진 강원영동병무지청장은 “청춘예찬 기자단이 활발한 취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이들이 병무청의 멘토이자 소통의 메신저가 되어 병역이행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려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