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신병주 역사학자와 함께한 위대한 금강역사여행 행사

【원주=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 이하 공사)는 오는 19일, 20일 양일간 평창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드라마틱 강원여행을 진행한다.

이번 여행은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겨울철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전 국민 대상 온라인 이벤트(1월 5일~12일)를 통해 모집한 40명이 참가한다.

공사는 체류형 지역특화 관광명소 육성을 위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각 권역별 테마에 맞는 스타강사를 초청하여 스토리가 있는 강연과 함께 여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역사 전문가 신병주 교수(위대한 금강역사여행/부여, 공주), 요리 전문가 박찬일 셰프(남도맛기행/담양, 나주, 광주), 유명 작가 손미나 작가(드라마틱 강원여행/속초, 강릉)를 초청하여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평창이 고향인 안혜경 아나운서를 초청하여 ‘안혜경과 함께하는 평창여행 토크쇼’를 통해 올림픽의 도시 평창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여행 이벤트가 올림픽의 도시 평창은 물론 겨울철 강원도의 관광매력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사는 권역 테마와 부합하는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의 구석구석 숨겨진 매력을 지속적으로 찾아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