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개강, 총12회 교육···관광협의체 구성

【속초=강원신문】황만호 기자 = 속초문화원(원장 김계남)이 오는 1월 30일부터 진행하는 “관광, 문화를 더하다” 속초관광아카데미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속초문화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속초시가 후원한다.

관광아카데미는 지역관광 현장전문가 특강과 관광마케팅 등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하여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새로운 관광트렌드를 만든다는 계획으로 강사진도 문화관광 전문기획자와 운영자로 선정했다.

여행 스토리텔링 기획자 설재우 씨리얼 대표와 대구 도심부활을 이끈 권상구 시간과 공간연구소 이사가 대표적이다. 유알아트의 김영현 대표와 광주 대인예술시장의 전고필 감독은 문화를 통한 관광활성화의 중요한 사례를 만나게 해준다.

이밖에 실무자에게 듣는 관광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위한 글쓰기와 사진촬영기법, 시각 브랜드 디자인 등 스마트 관광 사례 및 활용전략 강의가 진행된다.

김계남 원장은 “기존의 관광아카데미와 달리 문화를 통한 관광활성화와 지역의 관광주체 역량강화가 이번 아카데미의 목적이라는 점에서 관광협의체 구성의 운영과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전했다.

관광아카데미는 교육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20명 내외로 모집한다. 지원서류는 속초문화원 홈페이지(www.sokcho-culture.com)에서 다운받아 이메일(sc2439@kccf.or.kr)로 제출하거나 직접 방문접수 하면 된다. (문의 033-632-1231)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