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국유림관리소는 산림에서 발생하는 각종 산림피해와 국민생활에 지장을 주는 산림 현장민원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하여 숲가꾸기 패트롤을 선발한다.

【홍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홍천국유림관리소(소장 이광호)는 산림에서 발생하는 각종 산림피해와 국민생활에 지장을 주는 산림 현장민원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하여 숲가꾸기 패트롤을 선발한다.

숲가꾸기패트롤은 홍천국유림관리소 관내(홍천군, 횡성군, 원주시) 산림에서 발생하는 덩굴류 피해, 병해충 피해, 산림재해 및 주민생활권 피해 우려목을 처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선발인원은 5명으로 민가에 인접한 나무를 벌채하는 등 기술력을 요하는 작업이 수반되므로 위험목 제거 관련 자격증 등 산림분야 숙련자를 우선 선발하고 있다.

또한 취업취약계층 및 장년·청년층의 고용창출 촉진을 위한 재정지원일자리사업의 취지에 맞춰 우선선발하고 있다.

모집기간을 1월 8일부터 17일 까지 이며, 응모방법은 산림청 및 시ㆍ군 홈페이지 또는 워크넷 등에 등록된 공고문의 서식을 활용하거나, 홍천국유림관리소 자원조성팀(033-439-5534)에서 직접 교부 받아 방문 혹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홍천국유림관리소(소장 이광호)는 “국민의 삶을 편하게 하고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주어 산림재해 일자리사업에도 지역주민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과 지역 맞춤형 산림재해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민들에게 산림피해에 신속 대응하며 국민 생활에 최선을 다해 앞장서는 국유림관리소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