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명 래
횡성경찰서 횡성지구대장 경감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경찰의 홍보 및 단속이 활발하게 진행됨에도 자주 발생하는 음주 및 보행자 사망사고 발생을 접수하면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

책상에서 사용하던 인터넷을 운전 및 걸으면서 사용할 수 있고, 모든 금융업무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단히 해결되는 세상이다. 심지어 모든 정보를 얻고 이용할 수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스마트폰에 중독이 될 정도다. 하지만 운전 중이거나 길을 걸으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교통사고 위험 등 많은 위협 요인이 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길을 걸으면서 보행에 신경 써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에 시선을 뺏기어 혹 도로에서 충돌사고라도 발생하면 크게 다치거나 목숨을 잃을 수 있다.

차량 운전자 또한 교차로 및 보행자 통행을 방해하지 않는 안전운전 습관을 필요로 한다. 특히 회전 교차로 진입 전, 후를 보면 횡단보도가 설치되어 있음에도 정지하지 않거나 속도를 줄이지 않는 운전자들이 많아 교통사고 위험이 따른다.

운전 중 휴대전화인 스마트폰 사용시 범칙금 6만원에 벌점 15점이 부과되고 인명 교통사고 발생 원인이 되기도 한다.

본인 부주의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없도록 운전자 및 보행자 모두 교통질서 및 기초질서를 지키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소중한 생명을 잃는 교통사망사고가 발생하는 일이 없기를 소망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