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서부보훈지청은 14일 인제 실내체육관에서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함께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숭고한 희생에 보답하는 국가유공자 초청위로연 “사랑해孝, 감사해孝” 행사를 개최했다.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서부보훈지청(지청장 서인자)은 14일 인제 실내체육관에서 KT그룹희망나눔재단(이사장 전인성)과 함께 고령의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들을 모시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숭고한 희생에 보답하는 국가유공자 초청위로연 “사랑해孝, 감사해孝”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서인자 강원서부보훈지청장, 이순선 인제군수 그리고 보훈단체장, 인제군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산간오지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를 찿아 가서 위로해주기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특히 12사단 장병들이 참석자들의 이동을, 꿈&들 공연팀(팀장 이영숙)에서 흥겨운 공연을, KT재단희망나눔재단에서 빨간밥차를 지원했다.

행사에 참석한 원통에 거주하시는 이00(85세) 국가유공자 어르신은 “사는 곳이 오지라 사람들에게 잊혀져가 소외되고 서글픈 심정이었는데 맛있는 식사도 제공받고 흥겨운 공연도 관람하게 되니 너무 감사하고 우리를 잊지 않고 기억해 주고 또 이렇게 찾아와 주어서 고맙다” 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